포스코ICT-KT, 글로벌 물류 추적 보안관제 사업 협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08 15: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포스코 ICT 최동익 본부장(우측)과 KT Global & Enterprise 장원호 상무(좌측), 그리고 에스위너스 신중조 대표]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 포스코ICT(대표 전국환)가 KT(대표 황창규)와 상호 협력해 ‘글로벌 물류 추적 보안관제’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포스코ICT는 판교사옥에서 KT Global & Enterprise 장원호 상무와 포스코ICT Smart SOC영업본부장 최동익 상무, 에스위너스 신중조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글로벌 물류 추적 보안관제’ 서비스는 해외로 운송되는 화물의 특성에 맞춰 국내·외 이동구간에서 모바일 단말기와 인터넷을 통해 화물의 위치와 상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양사는 최근 국가간 수송되는 물류에 대한 보안과 안전이 강화되고 있는 추세에 맞춰 컨테이너에 위치기반의 보안장비를 장착해 관련 서비스를 다음달부터 제공할 계획이다. 지금까지는 해외로 이동중인 화물의 도난, 파손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기 어려워 수출국가로 안전한 화물 수송이 힘들었는데 이번 서비스로 이러한 문제가 해소될 전망이다.

특히, 양사의 서비스는 올해 말 발효가 예상되는 미국 항만보안법(SAFE Port Act)과 국토안보부(Department of Homeland Security)에서 요구하는 안전규제 가이드라인을 국내 최초로 충족하고 있어 더욱 경쟁력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를 위해 포스코ICT는 물류 솔루션 전문기업인 에스위너스와 함께 서비스를 위한 플랫폼을 개발하였고, 여기에 KT가 운영하는 글로벌 통신망과 차량종합관제시스템(T-FMS)에 접목시켰다.

이번 서비스에는 사물지능통신(M2M)기반의 실시간 통신 기술과 불법적인 컨테이너 개폐 감지, 온도·습도·충격 감지를 위한 센서기술, 인가된 관리자만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반의 인증기술이 적용됐다.

양사는 글로벌 시장으로 운송되는 물류환경을 고려해 50일 이상의 장기간 에도 사용할 수 있는 저전력 기술을 적용하였고, 영하의 온도와 해풍, 먼지, 충격 등 열악한 환경에서도 사용 가능한 장비를 채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